학기 중간에 이사를 하려고 합니까? 최대한 자연스럽게 대체하세요
학기 중간에 이사를 하려고 하면 자녀와 부모들한테는 매우 어려운 전환이 될 겁니다. 특히 자녀들한테는 새로운 학교에 적응하기가 쉽지만은 않은 일일 겁니다. 아마도 당신의 자녀들은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 친구들, 은 사님들, 운동 팀, 등등에 이미 적응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해어져야 한다는 생각에 많은 스트레스를 느낄 겁니다. 그래서 자녀들이 습관돼있는 주변을 정리하는 데는 자연스럽게 대체해야 할겁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적응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세요
새로 이사할 주변을 미리 탐방하세요. 공원, 학원, 학교, 스포츠 교실, 등등을 미리 알아 보시는 게 좋을 거 갔습니다. 자녀가 외롭다고 생각이 들기 전에 학원이나 스포츠 교실에 등록을 해서 빨리 적응을 시키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새로운 친구들을 만나는 것 만큼 좋은 적응은 없을 겁니다. 자녀들은 바쁜 생활 속에서는 외로움을 못 느낄 겁니다.
전학 갈 학교를 미리 방문하세요
만약 장거리 이사를 하신다면 불가능하겠지만, 단거리를 이사하신다면 자녀가 출석할 학교를 미리 방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학교 선생님들이나 학교 관계자들을 만나서 아이가 준비해야 할 공부나 준비물이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학교에 입학하는 것도 서러운데, 공부마저 못 따라가면 아이들은 더 많은 스트레스를 겪게 될 것입니다.
만약 이사할 집을 정하기 전에 학교를 고른다면, 미리 알아봐야 할 일들의 리스트를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학기 중간에 스포츠 팀이나 학교 클럽들을 가입할 수 있는지 알아 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자녀들은 아마 이것들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 이사할 동네를 미리 방문하세요
자녀와 함께 이사할 동네를 미리 방문하는 것은, 나중에 이사를 할 때 새로운 환경을 낯설게 느끼지 않도록 만들어 주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는 좋을 방법 입니다. 새 동네에서 드라이브를 하면서 궁금한 점들이 있으면 다음에 올 때는 더 자세히 알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학을 갈 학교에 미리 들려서 교실들을 둘러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새 학교에서 첫날 길을 잃어버리거나 교실을 못 찾는 것 만큼 스트레스 받는 일은 없을 겁니다.
쇼핑을 데리고 가세요
아이한테 새 신발이나 새 책가방을 구입해줄 예산은 있습니까? 어른 들처럼 아이들도 새로운 옷과 가방을 메고 학교에 첫 등교를 하면 자신감이 넘칠 겁니다. 인기 있는 신발이나 옷을 입고 학교에 새롭게 등교를 하면 친구들을 사귀는데 있어서 조금은 편하지 않을까요?
학생의 신분을 잊게 하면 안 된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한다고 학교 공부를 게을리하는 것을 받아 드리는 것은 안 좋은 방법이다. 학교 공부에 뒤처지는 일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하는데 더 많은 어려움을 줄 것이다. 혹시 라로 학업에 뒤처지는 일이 발생하면, 당분간이라도 과외 선생님을 고용하는 것도 적응 하는 데는 좋은 방법이다.
많은 부모님들은 자녀를 학기 중간에 다른 학교로 전학을 시키는 일을 매우 미안하게 생각 하고 있습니다. 여름 방학 때 이사하는 것과는 다르게 학기 중간에 이사를 하면 아이들이 적응할 시간도 없이 바로 학교를 시작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어려움이 따릅니다. 그러나 다른 측면에서 보면, 지루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적응하는 데는 더 빠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